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양범진 정의당 시흥시의원 후보…시흥시 각계 인사 지지의사 밝혀:골든타임즈
로고

양범진 정의당 시흥시의원 후보…시흥시 각계 인사 지지의사 밝혀

“계파싸움 시흥시의회, 진보의원 1명쯤은 있어야”

조규원 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06:44]

양범진 정의당 시흥시의원 후보…시흥시 각계 인사 지지의사 밝혀

“계파싸움 시흥시의회, 진보의원 1명쯤은 있어야”

조규원 기자 | 입력 : 2022/05/24 [06:44]

▲ 정의당 양범진 시흥시의원 후보 거리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경기지역본부에서 민주노총 지지후보로 정의당 양범진 시흥시가선거구(대야.신천.은행동) 시의원 후보가 결정된 가운데, 시흥시 각계 인사들이 양 후보의 당선을 바라는 지지입장 및 응원 글을 보내와 선거캠프에 활기를 주고 있다.

 

시화노동정책연구소 공계진 이사장이 양범진 후보에 대한 공개지지 선언에 나섰다.

 

공계진 이사장은 SNS를 통해 “시흥가선거구에 정의당 양범진 후보가 출마했다. 양 후보는 보수양당의 후보들과는 다르게 기후, 노동 분야에 관심을 갖고 시민단체, 노동조합과 함께했다. 시흥시 16명의 의원들 중에 양범진 같은 진보의원이 1명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1명만 있어도 확 달라질 것이다. 시민, 노동자들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시화이마트 이정환 노조지부장

 

시화이마트 이정환 노조지부장은 “저희 이마트 노조는 ㈜성담의 시화이마트 폐점을 저지하고, 노동권을 보장받기 위한 가열찬 투쟁을 하고 있다. 그 투쟁에 처음부터 우리 노조와 함께 이 어려운 싸움을 함께 시작한 사람이 있다. 바로 정의당 시흥시 지역위원장 양범진”이라며 “그런 위원장이 시의원 후보로 도전한다. 제가 본 양범진 후보는 항상 노동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며, 힘든 상황이 닥치면 언제나 앞장서는 사람이다.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양범진 후보의 신념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 시흥YMCA 김진곤 사무총장


시흥YMCA 김진곤 사무총장은 “저는 균형과 견제를 위한 시흥시민의 정의로운 선택, 청소년 시민의 든든한 동반자. 위기 청소년, 학교밖 청소년을 위해 함께 비를 맞아 주고 더불어 함께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비빌 언덕이 되어줄 찐 일꾼 양범진 시의원 후보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진곤 사무총장은 “그와 함께 소래산 터널 반대운동, 잊어지는 아동을 위한 출생확인증 주민조례청구운동, 노동자의 생존권을 위한 시화이마트 폐점 반대운동 등에 함께 동행하면서 그의 진심을 보았다. 이젠 균형과 견제를 위한 정의로운 선택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 우리동네연구소 안소정 운영위원

 

우리동네연구소 안소정 운영위원은 “정의당 양범진 시의원 후보를 지지한다. 지역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다양한 정당의 정치인을 시민의 손으로 키우고 배출하는 것이, 시흥 정치의 민주주의를 발전시키는 길이라 믿는다”며 “정치가 필요하지만 정치가 닿지 않는 곳들이 참 많다. 그런 곳의 목소리를 열심히 듣고, 열정적으로 함께하는 정의당 양범진 후보가 이번 시흥시의원 선거에 나서주신 점에 감사히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소정 운영위원은 “4등까지 당선되는 시흥시가선거구 시의원 선거에서, 기존의 정치에 견제구를 날릴 정치적 선택을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기존의 정치문법에 균열을 내고 정치의 존재 이유를 더 선명히 드러낼 정치적 선택지, 양범진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강조했다.

 

시흥시 각계 시민사회의 지지와 응원에 양범진 후보는 “시흥시는 지난 20여년 간 단 한 번도 거대 양당 외에 다른 당에 시흥시 기초시의원을 단 한 명 조차 허락하지 않았다”며 “이로 인해 거대 양당의 내로남불이 판을 치고, 갈라치기 정책만이 난무한 이곳 시흥정치판에 진보정당의 후보로서, 당당한 정책과 비전으로 시민들의 선택을 받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양범진 후보는 ‘정치꾼 NO! 찐일꾼 YES!’라는 슬로건으로, 현재 네 명을 뽑는 시흥시(가)선거구에 당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 후보는 경복고와 경기대를 졸업했고 현재 정의당 경기도당 부위원장과 정의당 시흥시위원장을 맡고 있다. 2020년 21대 국회의원 총선 낙선 후 시흥민생연구소를 운영하며 시흥시민의 고충상담 및 민생안정에 힘써 왔으며, 시흥시민 단체등과 함께 꾸준히 연대를 하는 등 시흥 지역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