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시 광남초, 통학버스로 안전하게 등교해요:골든타임즈
로고

광주시 광남초, 통학버스로 안전하게 등교해요

5월 9일부터, 광남초 통학버스 3대 운영 개시

김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1:21]

광주시 광남초, 통학버스로 안전하게 등교해요

5월 9일부터, 광남초 통학버스 3대 운영 개시

김성숙 기자 | 입력 : 2022/05/25 [11:21]

통학버스


광남초등학교(교장 이강은)는 작년에 이어 5월 9일부터 통학버스 운행을 시작하였다. 이는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 대응사업으로 광주시청에서 일억칠천백만원을 지원받았다.

통학 버스 운행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습권과 이동권을 보장하고 원거리 학생들이 통학 시 교통안전 확보의 어려움에 따른 학부모 통학 부담감 및 교통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광남초등학교는 통학버스 다수 희망자의 요청을 반영하여 45인승 대형버스 3대를 선정하였다. 운행노선은 3개로 1호차는 직동/목동/절골 방면, 2호차 삼동 우남아파트 방면, 3호차는 삼지곡 방면으로 아침 등교만 운영하며 각 버스 별로 2회 노선으로 총 6회를 운영한다.

통학버스를 이용하게 된 학생은 “작년에 통학버스 타는 친구들을 보면 무척 부러웠는데 올해는 절골도 이용할 수 있어 너무 편하고 좋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광남초등학교 교장(이강은)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통학버스 운영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에 조금은 숨통이 트였지만 통학 구역이 너무 넓고 멀어서 늘 안전에 노심초사하게 된다”며 관계자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