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문】 성담시화이마트 폐점에 따른 고용보장을 위한 시흥지역 사회적 협약 기자회견문:골든타임즈
로고

【전문】 성담시화이마트 폐점에 따른 고용보장을 위한 시흥지역 사회적 협약 기자회견문

| 기사입력 2023/01/01 [07:33]

【전문】 성담시화이마트 폐점에 따른 고용보장을 위한 시흥지역 사회적 협약 기자회견문

| 입력 : 2023/01/01 [07:33]

우선은 그동안 이마트 폐점상황에 관심을 두고 불편을 감수하면서도 애정어린 성원을 보내주신 시흥시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2년 2월 15일 ㈜성담유통의 시화이마트 폐점 발표 이후 지역사회는 폐점을 막고, 정리해고와 실업을 발생하지 않도록 고용보장을 위한 많은 노력을 해왔다.


3월 16일 시흥시의 주재로 노-사와 신세계까지 함께하는 고용보장을 위한 ‘시흥시 TF팀’을 구성하여 지속적인 노사대화를 통해서 폐점사태 해결을 위해서 노력해왔다.


시흥시의회 역시 시화이마트 페점철회와 고용보장을 위해 4월, 10월 두 차례 시의회 결의문으로 채택하면서 시화이마트 폐점사태 해결을 위해 노력하였다.


시흥시, 시흥시의회, 국회의원, 시흥시 정치권, 시민대책위 모두가 참여하는 4월 공동선언문과 시흥시 정치권 전체를 대변하는 5월 정책 협약식 등의 노력이 이어졌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2년 5월 3일 폐점은 2022년 12월 31로 연기되었고, 이는 시흥시, 시흥시의회, 국회의원, 시민대책위들의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였다. 이러한 결과로 폐점이 연기되는 그 기간 동안 지역사회와 노사가 충분히 신뢰를 갖고 논의할 수 있는 여력을 확보하였다.


그러나 지역사회의 이러한 노력에도 시화이마트 폐점을 막지 못하였고 시화이마트 정상화를 이루지 못하였다.


결국은 시화이마트가 2022년 12월 31일 폐점이 진행됨에 따라 그동안 시흥시 및 지역사회가 모두가 한마음으로 하고자 했던 시화이마트 정상화와 이에 따른 고용보장을 이룰 수 없게 되었다.


시화이마트 폐점에 따라 일자리를 잃는 시화이마트 직원들의 재취업과 고용보장은 이제 지역사회가 온전히 떠안아야 하는 문제로 남게 되었다.


시화이마트 폐점으로 노-사가 갈등과 투쟁으로 점철되는 것이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 서로 상생하고 정리해고가 없는 시흥시만의 새로운 고용보장의 모델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시흥시의 노사 상생과 고용보장을 위해서 시흥시, 시흥시의회, 국회의원, 시흥시대책위, 마트노조는 시흥시민들의 응원에 힘입어 가칭) ‘시화이마트폐점에 따른 고용보장을 위한 사회적 협약’을 맺음으로써 고용보장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시화이마트 폐점에 따른 고용보장을 위한 사회적 협약 참여자일동-


“조정식 국회의원, 문정복 국회의원, 시흥시 임병택 시장, 송미희 시의회 의장, 김진곤 상임대표, 장경란 본부장”



 


2022. 12. 28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