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서구문화재단, 서구립 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골든타임즈
로고

인천 서구문화재단, 서구립 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3/03 [10:52]

인천 서구문화재단, 서구립 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3/03/03 [10:52]

▲ 인천 서구문화재단, 서구립 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서구문화재단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할 2023년 서구립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등 서구립예술단 신규단원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서구립풍물단과 소년소녀합창단만 진행되며 공통 자격은 서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장(학교)이 있는 자로 서구립 풍물단은 만 14세 이상, 소년소녀합창단은 만 8세 이상 만 18세 이하이다.

서구립 예술단은 지난 1990년 인천 최초 구립합창단으로 창단된 ‘서구립 합창단’, 서구뿐 아니라 인천을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으로 활동 중인 ‘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 풍물대축제 등에서 인천 풍물 선두주자로 활약하는 ‘서구립 풍물단’ 등 세 개의 예술단으로 구성돼 있다.

서구립 풍물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등사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초청공연, 강릉단오제 초청공연 등을 선보이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해 포천세계합창대회 어린이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 내외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서류 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오는 21일에는 풍물단, 23일에는 합창단 실기와 면접이 진행된다. 합격자는 4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풍물단원은 매주 화, 수 오후 19시부터 21시까지 소년소녀합창단은 매주 월, 목 오후 18시부터 20시까지 전문 예술감독의 지도로 정기연습을 진행하고 경연대회와 지역 축제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그동안 코로나 등으로 위축됐던 예술단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하고 서구 대표 문화예술단체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음악회, 대회 참가, 지역 축제 공연 등에 적극 참가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