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제2외국어 교사 성장 돕는다

제2외국어교과 수업 전문성 역량강화 연수

서영순 | 기사입력 2023/06/08 [08:11]

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제2외국어 교사 성장 돕는다

제2외국어교과 수업 전문성 역량강화 연수

서영순 | 입력 : 2023/06/08 [08:11]

▲ 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골든타임즈=서영순]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은 지난 6월 7일(수)부터 오는 7월 8일(토)까지 ‘제2외국어교과 수업전문성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중‧고등학교 제2외국어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력과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중국어‧독일어‧프랑스어‧일본어 교사 총 65명이 교과별로 참여하며, 평일 온라인 연수와 토요일 집합(대면) 연수를 통해 중국어 15시간, 독일어 9시간, 프랑스어 11시간, 일본어 11시간을 운영하게 된다.

지난 7일(수)에는 김진택 포항공대 교수의 여는 강의 ‘미래교육과 융합교육’이 진행됐으며, 4개 교과의 교사 모두가 참여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후, ▲2022 제2외국어 개정 교육과정 이해와 준비 ▲메타버스의 이해 및 수업 활용 방안 ▲한중 간 문화적 갈등과 문화적 상대성 ▲한국인을 위한 독일어 저자 강연 ▲프랑스학생과 한국학생 국제교류 ▲프랑스 문화이해 및 외국어 지도 방법 등 교과별 특성에 맞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연구회 및 동아리 활동을 함께 진행하면서 실천해온 수업사례를 직접 공유하는 교과별 분임활동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배움과 이해,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광우 국제교육원장은 “제2외국어교과 수업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교원들의 수업 역량이 더욱 견고해지길 바라며, 국제화‧개방화 사회를 맞아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강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제교육원이 교원 성장지원 플랫폼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2024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참석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