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라남도의회 박성재 도의원, 해남 화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참여

16일 화산면 율동마을, 도배·장판 등 보수공사 봉사

김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8/17 [16:27]

전라남도의회 박성재 도의원, 해남 화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참여

16일 화산면 율동마을, 도배·장판 등 보수공사 봉사

김성숙 기자 | 입력 : 2023/08/17 [16:27]

▲ 박성재 도의원, 해남 화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참여


[골든타임즈=김성숙 기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성재 의원(더불어민주당·해남2)은 지난 16일 해남군 화산면 율동마을을 방문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에 나서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펼쳤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전남도의 대표적인 복지 시책으로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위기 가구 선제적 발굴을 위해 시·군과 읍·면·동 단위로 대원을 구성해 생활밀착형 봉사를 실천하는 민관 협력 복지안전망 구축사업이다.

이날 박성재 의원은 화산면 지역봉사단과 함께 최근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독거노인 가구에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마련을 위한 작업을 실시했다.

박 의원은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는 화산면 복지기동대원들과 함께 봉사하게 되어 매우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특히, “위기 가구를 위한 사전 모니터링과 독거노인 안부 확인 등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위한 의정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이번 작업을 함께 해 주신 복지기동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박성재 의원은 제12대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지속 가능한 생활교육을 위해 힘쓰고 보편적 교육지원 정책을 펼치기 위한 의정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학교 먹는 물, 공기질 점검 지원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