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명사 초청 특강’운영

김성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9/22 [11:15]

홍천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명사 초청 특강’운영

김성숙 기자 | 입력 : 2023/09/22 [11:15]

▲ 김경일 강연 안내문


[골든타임즈=김성숙 기자] 홍천군보건소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하여 10월 5일 오후 3시 홍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김경일 교수님의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정신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홍보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 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강사로 초청된 김경일 교수는 미국 텍사스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를 취득 하고 현재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방송 ’tvN 어쩌다 어른‘, ’책 읽어주는 나의 서재’, ‘세상을 바꾸는 시간‘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으며, ’김경일의 지혜로운 인간생활‘, ’적정한 삶‘ 등 다양한 저술 활동 또한 활발히 펼치고 있다.

강연주제는 ’적정한 삶, 회복과 충전이 역량인 시대‘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우리가 더 역동감 있게 일하고, 삶을 균형 있게 유지하기 위해 행복과 회복 탄력성의 중요성과 적정한 삶을 추구하는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균형 잡힌 삶과 사회의 역량 관계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홍천 군민들이 자신의 마음 건강을 챙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오이도’…봄 바다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