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서 노인장기요양 노인복지 종사자 격려 위한 화려한 서막곡 연주되다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04:31]

김포서 노인장기요양 노인복지 종사자 격려 위한 화려한 서막곡 연주되다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5/01 [04:31]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김포시 노인복지현장에서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기요양 종사자분들의 수고와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김포시노인복지총연합회(회장 이형주) 주최로 지난 4월 19일에 ‘제6회 김포시 노인복지 종사 전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식전행사로 울림소리팀이 난타 공연을 선보였으며, 연합회 초대회장인 차태호 고문(로뎀동산요양원)의 개회선언으로 본 식이 시작되었다.

 

내빈으로 김주영 국회의원, 김포시 복지국 진혜경 국장, 김포시의회에서는 오강현 부의장, 유영숙 행정복지위원장, 김계순 도시환경위원장, 정영혜 의원, 유매희 의원, 이희성 의원이 참여했고, 경기도의회에서는 김시용 의원, 홍원길 의원, 오세풍 의원이 참석하였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박찬수 회장,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 박기원 회장,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남순 위원장, 김포시장애인시설연합회 이경규 회장, 그 외에도 김포시사회복지사협회와 김포시 노인복지 관계공무원, 협약기관, 후원자, 공연팀 등이 함께 하였으며, 종사자까지 약 4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빈들의 축사와 함께 성대하게 진행됐다.

 

특히 노인복지유공자 표창은 김포시장, 국회의원, 경기도의장,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협의체회장 등 45명에게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노인복지 유공자분들에게 전수식을 진행함으로 종사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사자 표창식이 끝난 후 각 시설을 대표하는 모든 시설장들은 ‘인권경영 선포식 및 결의대회’라는 퍼포먼스로 결의서 낭독과 함께 ‘▷신체보호는 절차대로 ▷낙상예방은 인권 지킴이 ▷욕창예방이 인권 수호자 ▷인권경영이 어르신 행복 ▷우리 모두는 인권 지킴이다.’ 라는 다섯가지 슬로건을 선창과 재창을 하며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어르신들을 위한 투명하고 학대가 없는 시설을 운영하고 참된 노인복지 종사자가 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방안으로는 연세하나병원, 한국바이러스센터(주)와 업무협약 체결하여 상호 긴밀한 협조와 유대관계를 통해 협력체계를 확립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대회사에 나선 이형주 김포시노인복지총연회장은 “김포 노인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모든 분들이 오늘의 주인공이며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한곳을 바라며 김포시의 노인복지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가아고 있다”며 종사자 전진대회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하였다.

 

또한 이러한 노인복지 종사자들은 처우가 약한 음지에서 묵묵하게 일하고 있음에 감사하였으며,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과 인력수급의 원활한 방안으로도 종사자 처우개선은 꼭 필요한 사항이며, 대한민국에서 효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각계각층에서 처우개선이 필요한 노인복지 종사자들을 위하여 지혜와 도움을 주기를 간청하였다.

 

 

오늘 이 자리가 종사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고 처우개선과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박찬수 회장은 ‘종사자들의 염원과 연합회의 노력, 지자체 등의 관심과 지원으로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모든 복지 종사자들의 처우가 개선되는 사례를 접하고 있다고면서 김포시도 김포시장님을 비롯한 많은분들의 관심으로 보다 좋은 환경에서 어르신을 섬기고 종사자들의 삶도 지금보다 더 개선되길 바란다’ 라는 축사를 진행하였다.

 

전진대회 1부가 끝난 후 2부에서는 ‘유명 개그맨 이정수‘가 사회를 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라을 진행하였으며, 오늘의 주인공인 노인복지 종사사분들을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특히 각 시설을 대표한 종사자들은 가야금, 노래, 댄스 등 각자의 장기자랑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55인치 삼성전자 TV, 자전거, 오븐, 전자렌지, 쾌관절 프리미엄 골드 등 100여가지가 넘는 선물을 경품 추첨행사 등으로 행운을 전달하였으며, 참석한 종사자들은 서로를 동료애를 고취하며 뜻깊은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는 특별히 한국바이러스센터(주)에서 소독제&핸드워시&주방세제 세트, 게으른농부 영농조합법인에서 떡국&국수 세트, 다온 유통전문판매원에서 쾌관절 프리미엄 골드, 김포우리병원에서 기념품으로 수건, 연세하나병원에서 MRI 촬영권과 태반주사 영양수액 등을 협찬받았으며, 각 시설에서 전자제품, 구찌향수, 자전거, 쌀 등의 다양한 경품을 지원받아서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호조벌 첫 모내기, 황금빛 풍요 기원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