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양육자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가족성교육데이 운영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양육자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사춘기 맞이 성교육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으로 사춘기를 맞이하는 청소년과 양육자가 함께하는 <가족성교육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가족성교육데이’는 사춘기 청소년과 양육자에게 필요한 성교육이 각각의 그룹으로 나눠 진행되고 이후 청소년과 양육자가 함께 참여하는 몸(Body)프로그램에서 서로에게 몸을 맡겨 움직이는 스킨십을 통해 애정을 느끼고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을 하게된다.
사춘기를 함께 보내는 서로의 마음을 카드에 적어 전달하는 언어적 소통도 경험한다. 성교육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가족(청소년과 양육자)들의 나만의 컵케이크를 만들며 사춘기를 축복하는 세레모니로 마무리 된다.‘가족성교육데이’ 프로그램은 가족구성원이 건강한 성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기에 필요한 성 관련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9월~10월의 ‘가족성교육데이’는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내 교육실(화성시 여울로2길 33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1층 나래동)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접수방법은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www.hswf.or.kr/hssay/160)의 공지사항 게시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031-8015-3900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골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