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출발

조민환 | 기사입력 2021/01/27 [16:16]

김포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출발

조민환 | 입력 : 2021/01/27 [16:16]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2021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향후 5년간 「김포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추진한다.

시는 지난 21일 몽실학교(구 김포교육지원청)에서 김포교육지원청(김포교육장 정경동)과 김포혁신교육지구의 세부추진사업과 예산을 담은 부속합의서를 체결하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서면으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김포시의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살펴보자.

 

■ 김포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어떻게 추진되나

 

김포시는 2019년부터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협약을 맺고 혁신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추진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는 「경계를 넘어 모두의 미래를 여는 평화누리 김포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지역교육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세 가지 목표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시는 2021년 본예산에 47억 원을 편성해 지원한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Ⅱ」는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교육 인프라 구축과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면 새로운 시즌에서는 학습 공간을 지역으로 확대해 다양한 지역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궁극적으로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를 목표로 진행한다.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의 대표적인 사업에는 교육과정 특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학생주도 마을 프로젝트」와 「농촌마을 살이」가 있다.

 

「학생주도 마을 프로젝트」는 단기 체험 위주에서 벗어나 학생·청소년의 마을 참여 활동에 대한 지원과 역량강화 활동으로 진행되며 마을 축제 참여, 마을 탐사·자원 지도 작성, 마을 프로젝트 동아리운영, 마을기자단 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양주 회암사지를 만천하에 알리노라’ ⵈ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 재현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