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민경선 의원, 고양 창릉천 천수지구 내 생활체육시설 설치위한 점검회의

조민환 | 기사입력 2020/07/23 [00:55]

경기도의회,민경선 의원, 고양 창릉천 천수지구 내 생활체육시설 설치위한 점검회의

조민환 | 입력 : 2020/07/23 [00:55]

 

경기도의회 민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은 21일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에서 창릉천 천수지구 내 생활체육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점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점검회의에는 고양시 체육정책과, 생태하천과 등의 시청 실무담당자들이 참석하였다.

 

 

과거에 시민들은 휴일에 학교 내 운동장을 활용하였으나, 현재 미세먼지 대책으로 학교 내 체육관 건립 등으로 생활축구회 회원을 비롯하여 고양시민들이 운동할 공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민경선 경기도의원은 2년 전인 지난 2018년부터 창릉천 고수부지 내 축구장 설치 등 설치를 논의해왔고 이에 경기도로부터 이를 반영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현재 경기도 하천과가 창릉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실시 설계 중이며, 올해 9월 20일에 완료예정이기에, 축구장 설치가 설계에 누락되지 않도록 점검차 회의를 .

 

 

이번 점검회의를 주최한 민경선 의원은 “고양시 생활체육 수요에 비해 축구장 등을 조성하기에는 부지 매입비 등 엄청난 예산이 들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지방하천의 둔치를 활용하는 방법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판단했었고, 경기도로부터 긍정적인 답변 있어 다행이다”고 말한 후 “생활체육 등 고양시민들의 여가생활을 누릴 축구장 등을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황금빛 물결 풍요 가득”···수확의 기쁨 ‘풍성’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