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 개소

정연운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22:01]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 개소

정연운 기자 | 입력 : 2024/06/17 [22:01]


[골든타임즈=정연운 기자]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 이하 노인복지관)은 지난 6월 10일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의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은 시흥시 노인 인구 증가에 따라 복지시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설치됐다.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은 은계 어울림센터2(시흥시 수인로 3247번길 33)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흥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에서는 어르신 일상에 활력을 높이는 ▲생활스마트폰 ▲클래식교실 ▲한국무용 ▲매트필라테스 등 배움·정보화·운동·미술·교양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영옥 어르신(은행동)은 “집 근처에 평소 관심 있던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 생겨 반갑다”며 “삶의 새로운 활력이 생긴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외에도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 개소로 인해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문제가 해소되고, 어르신의 사회활동 참여를 긍정적으로 이끌 것이라는 평과 기대를 받고 있다.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프로그램 제공과 함께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며 자세한 사항은 노인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 문의 바란다.

문의 전화는 031-8063-2646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거점복지관인 대야어르신작은복지관, 목감어르신작은복지관, 장현카네이션 하우스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여가문화 프로그램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건강한 식탁 채워 줄 신선한 농산물 가득” 시흥시 농부장터 개장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