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 5년째 지속되는 사람을 향하는 ESG실천 업무협약 체결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4:49]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 5년째 지속되는 사람을 향하는 ESG실천 업무협약 체결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7/01 [14:49]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2024년 6월 27일,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지사장 간홍진)와 지속가능 나눔-장애인 일자리 만들기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과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는 지난 2020년 첫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5년째 장애인 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카페뜨랑슈아는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해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지난 2024년 4월 개점한 카페뜨랑슈아 기흥도서관점에 이어 5번째 지점 개점을 준비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 취업을 위한 일자리 창출(카페 창업),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장애인 취업 훈련 지원 등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 지사장 간홍진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장애인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는 마음을 밝혔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한근식 관장은 "지역사회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신의 역할을 찾아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들이 곳곳에 있다"며 “장애인 바리스타가 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장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보물 같은 천연기념물, 한 자리서 만나요” 천연기념물 특별전 7월 21일까지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