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화유치원,‘ 건강한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참여해

직접 체험을 통한 식습관 교육으로 유아들의 건강한 미래 준비

골든타임즈 | 기사입력 2024/05/25 [09:27]

시화유치원,‘ 건강한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참여해

직접 체험을 통한 식습관 교육으로 유아들의 건강한 미래 준비

골든타임즈 | 입력 : 2024/05/25 [09:27]


[골든타임즈=골든타임즈 기자] 시화유치원(원장 양인숙)은 지난 5월 21일, 24일 시흥시 학교급식지원센터 파견 강사의 지도하에 만 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 선택 능력을 키우고, 제철 채소와 과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다. 1회차에서는 '달콤한 설탕을 조심해!'라는 주제로 설탕 섭취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건강한 단맛을 제공하는 간식인 채소 경단을 직접 만들었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건강에 해로운 설탕 대신 자연에서 온 재료로 만든 간식의 중요성을 배웠다. 2회차에서는 ‘건강한 몸을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사계절 제철 채소에 대해 알아보고, 계절 달력을 만들며 채소를 직접 시식하는 활동을 통해 제철 식품의 중요성을 경험했다.

 

‘건강한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은 식품을 선택할 때, 건강한 기준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시흥시는 시흥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지역사회 전체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투자로, 더 나은 세대를 양성하는 데 기여한다. 시화유치원 한홍선 교사는 “제철 재료를 이용하여 경단이라는 음식을 새롭게 접할 수 있었던 부분도 흥미로웠어요. 더 많은 연령대로 프로그램이 확대되어 많은 유아들이 경험하면 좋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건강한 식탁 채워 줄 신선한 농산물 가득” 시흥시 농부장터 개장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