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사회참여프로젝트 ‘청·기·마’팀,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 동아리 선정 및 수상청소년의 건강한 신체 활동인 ‘마라톤’과 ‘기부’를 접목하여 ‘나’와 ‘지역사회’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우수 동아리로 선정
청소년사회참여프로젝트 ‘자그마치’ 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변화를 원하는 청소년으로 구성된 사회 참여형 청소년동아리를 발굴하고, 청소년이 자기주도성을 발휘하여 나를 비롯한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사회참여 활동을 연간 지속하는 프로젝트성 사업이다.
이번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 활동 동아리로 선정된 ‘청소년 기부 마라톤 클럽(이하 청기마)’팀은 2024년 상반기에 누림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사회참여프로젝트 팀으로 선발되어 약 15명의 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말 새벽과 오전 시간을 활용하여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도모하는 마라톤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또한 청기마 팀의 특별한 점은 참여 활동이 마라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마라톤에 참가한 구성원들이 회당 1인 5,000원 상당의 금액을 모아 다가오는 11월 프로젝트 종료 후 화성시의 자립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데에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단순히 금전적인 기부가 아닌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이루면서 지역사회를 도울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활동하며 성장하고 있는 청기마 팀은 이번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어 활동에 있어 더욱 뜻깊은 성과를 이루었으며, 경기도 청소년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의사를 밝혔다.
특히 청기마 팀장 양효주 청소년은 “마라톤 활동을 하면서 힘든 순간도 있지만 저희의 신체와 정신이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상이 저희 팀의 성장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해 주었다고 생각하고, 청소년사회참여프로젝트 팀으로 활동하면서 지원해 주시는 누림청소년문화의집 선생님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누림청소년문화의집 허윤행 관장은 “청소년사회참여프로젝트 소속 팀이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청기마’ 팀이 꾸준하고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팀인 만큼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번 수상이 화성시 청소년들에게 사회참여와 봉사정신에 있어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 주길 기대해 본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청소년사회참여프로젝트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누림청소년문화의집 031-350-4341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골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