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용인시민안전체험관 견학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6/30 [04:39]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용인시민안전체험관 견학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06/30 [04:39]

▲ ‘안전체험관 견학’ 프로그램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9(토) 용인소방서 용인시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관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소방 안전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생활 속 안전의식을 확립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방과후아카데미 119청소년단 발대식도 함께 진행됐다.

 

용인소방서 119청소년단 운영 담당자는 119청소년단 활동으로 청소년이 소방·안전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몸으로 익히고 단체 활동이나 봉사 활동 등을 통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배려심과 책임감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말하였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날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용인시와 용인소방서가 함께 마련한 용인시민안전체험관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생활속 안전의식 확립을 목표로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모의 지진, 수해체험, 소화기 사용법 등의 소방 안전 상황을 몸으로 배우고 상황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평소 안전에 관심이 많던 김OO은 ‘영상으로 보거나 책으로 읽은 것보다 몸으로 직접 체험보니 안전교육이 정말 필요한 것 같아요. 소화기는 사용법만 배웠는데 사용법을 배우고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어서 재미있고 유익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거북섬에서 즐기는 신나는 여름, 해양레저 체험 풍성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