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노년기 올바른 성인지 위한 ‘성희롱 예방교육’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성희롱 예방 위한 어르신 맞춤형 교육 진행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7:01]

노년기 올바른 성인지 위한 ‘성희롱 예방교육’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성희롱 예방 위한 어르신 맞춤형 교육 진행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4/10/18 [17:01]


[골든타임즈=조민환 기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18일(금) 10시, 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어르신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희롱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고영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했으며, 성희롱을 예방하고 올바른 성(性)인지를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건강한 노년을 향유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상황별 대처방법뿐만 아니라 성희롱 개념, 원인 및 예방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권익보호 및 성인식강화를 도모했다.

 

이를 통해,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성립하여 성평등 의식을 통한 건전한 성 문화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성희롱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의미를 알게 되었다. 평소 궁금했지만 쉽게 묻기 어려웠던 성 문제에 대해 실사례를 들어 교육해주시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기태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함께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어 행복한 노년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거리예술축제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 화려한 막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