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군자동 ‘도일시장 아카데미’ 성황리 종료

조민환 | 기사입력 2020/08/04 [00:32]

시흥시 군자동 ‘도일시장 아카데미’ 성황리 종료

조민환 | 입력 : 2020/08/04 [00:32]

 

도일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이유정)이 2020년 도일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도일시장 아카데미>를 7월 30일 종료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 시흥시가 주최하고 도일시장 상인회와 도일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이 주관하는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은 3대 서비스 혁신(편리한 지불결제, 고객신뢰, 위생 및 청결)과 2대 역량강화(상인조직 역량강화, 안전관리)를 통해 근본적 경쟁력을 갖춰 상인회가 주도하는 특성화 사업을 위한 사전 추진기반 구축 사업이다.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은 전통시장을 경제적 가치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문화 및 관광자원의 가치에 초점을 두고 시장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가장 기초적인 단계의 사업이다. 5대 핵심과제를 통해 시장의 변화된 모습을 홍보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특색 있는 전통시장을 조성하는데 의의가 있다.

 

상인조직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된 <도일시장 아카데미>는 도일시장의 한 가지 특색인 도시농업을 모티브로 삼아 상인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교육사업이다. 도시농업 체험교육을 통해 도일시장의 환경개선, 상인 커뮤니티 구축, 도일시장만의 스토리가 있는 시장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도일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은 5월 28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도일시장 상인회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에스(S). 작업실(대표 신하나)과 함께 <도일시장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첫 수업이었던 ‘도시농업과 플렌테리어’를 시작으로 ‘꽃 모둠화분 만들기와 가든파티 교육’까지 지난 7월 30일 10회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2024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참석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