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표창 수상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활동 등 탄소중립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

조민환 | 기사입력 2021/07/07 [10:43]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표창 수상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활동 등 탄소중립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

조민환 | 입력 : 2021/07/07 [10:43]

▲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  © 골든타임즈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 조정식 부의장이 1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표창을 수상했다.


 


위 표창은 지방의회 30주년을 맞아 지방자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평소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지방의회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시·도의회 공무원 및 지역 언론인, 유관기관·단체에게 수여됐다.


 


조정식 부의장은 성남시의회 2선(7·8대) 의원으로, 현재 제8대 후반기 의회 부의장이다.


 


조 부의장은 현실에 맞지 않는 조례 등을 정비하는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기후위기를 대비한 강연, 토론회 등을 열어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50 탄소중립사회를 향한 그린뉴딜 등의 특강을 통해 성남시 기후위기대응책 마련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고, 기업의 ESG 경영 도입 방안 마련 등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활동에도 많은 힘을 쏟고 있다.


 


더불어 8대 후반기 중 조례 제‧개정안 및 결의안 등 총 53건을 발의해 총 49건이 가결‧채택되기도 했다.


 


조정식 부의장은 “기후위기 대응에 있어 탄소중립 실현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시민 주도의 거버넌스 등이 중요하다”며, “이번 표창은 앞으로 더 현안과 관련하여 시민에게 다가가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2024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 참석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