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9대 후반기 행정교육위원장으로 선출되고 서은경(더불어민주당/2선/파 선거구 수내1동, 수내2동, 정자1동)위원장은 성남언론인협회와의 기자간담회에서 "평등한 교육 기회, 미래 교육이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등을 밝혔다.
Q.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장으로 역할하게된 것을 축하드리면서, 소감을 피력하신다면?
A. 성남시 행정교육위원장으로서 역할을 맡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실현하고, 우리 시의 교육이 학생 스스로 계획할 수 있는 교육, 평등한 교육 기회, 미래 교육이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습니다.
A. 하나. 성남시 과학고 유치 추진 적극 지원.
둘. 조례제정을 통한 시정연구원의 철저한 행정감사 실시와 방만한 예산운영, 부실한 용역수행, 인력 및 조직운영 점검으로 시정연구원의 효율적 운영 및 방향성 제시.
셋. 청소년재단이 청소년청년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하며 시설 및 프로그램의 청년 사용 근거를 확실이 함과 함께 새로운 청년 지원 정책 및 사업 발굴 필요
Q 지방 세수 감소 및 긴축 재정상황에서, 불요불급한 경상예산은 최소화하고 제로베이스 예산 검토를 통해 낭비되는 사업은 없는지 자세히 살펴야한다고 보는데, 구체적인 방안은?
A. 의회 예산 심의시 연례적으로 반복되거나 관행적으로 이뤄지는 사업의 필요성을 평가하고 비용, 효과를 분석해서 통과시켜야 하나, 현 성남시의회 여대야소 상황과 정치적인 긴장상태에서 제로베이스 검토, 심사, 의결이 불가능하다는 생각이며 시민앞에 정치적 고려가 앞선다는 것이 부끄럽다.
Q 서은경 위원장은 성남FC에 대하여 성남시 브랜드 강화와 경쟁력의 핵심 요소라고 밝히고, 전용경기장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인 방안은?
A. 현재 탄천종합운동장은 축구경기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없는 구조적, 지리적 한계로 축구팬의 유입도, 지역 상권활성화도 기여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노후화된 성남종합운동장 및 주변 건물 복합개발을 위한 용역이 진행중이며, 해당 건물을 복합개발하며 축구전용경기장을 포함 공공문화시설들을 함께 구축한다면 성남FC 입장료 수입 증대, 지역경제활성화, 시민 정서적 화합등 사회적 이익의 극대화를 기대한다.
서은경 의원/시의회 5분 발언문 참조 - 전용경기장은 기업 공동 경영 유치에도 유리.
A. 성남에 과학고가 유치되었을때 기대되는 효과중 가장 주목하는 부분은 과학고 시설 및 수업등 일반고와의 과학 교육 환경 환류, 판교 지역의 첨단 과학기술 분야와 연계한 산학 생태계 구축 등이다.
성남시는 과학중점고인 중앙고가 과학고로 전환신청을 준비중인 것으로 안다.
교육환경, 지리적, 산업적 여러 앞선 강점들을 부각시켜 반드시 성남시가 과학고 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
A. 정당정치에서 정당의 개입은 필연적이다.
단지 정당의 결정과 개인의 의사결정 간 정당성과 명분의 균형을 찾는 성숙이 필요하다.
Q 서은경 행정교육위원장은 재선 의원으로서, 다양한 정치경험을 갖고 계신데, 정치철학과 향후 정치역할에 대해서 밝히신다면?
A. 소신과 원칙을 지키고자 하고, 경청하고자 노력한다. 참으로 어렵다.
<저작권자 ⓒ 골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