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실 소방관 및 의용소방대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존경의 마음과 함께 축하를 보내드립니다.
올해는 유난히 대형 화재가 많은 가운데 경기도 소방공무원들의 헌신과 활약이 빛이 났습니다. 소방관의 헌신 덕분에 도민이 안전할 수 있었고, 희생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소방관 덕분에 도민은 안전한 삶을 누리고 있지만 정작 소방관들의 안전과 보호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도 순직 공무원 등 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재향 소방동우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처우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부족한 인력은 채우고, 열악한 근무환경은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화재 및 재난 예방의 소중한 한 축인 의용소방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부족한 점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겠습니다.
얼마 전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권선동 시대를 마감하고, 드디어 팔달구에 위치한 경기도의회 옛 건물에서 업무를 시작하여 경기도 소방역사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새로운 건물에 더 넓고 편안한 공간를 마련한 만큼 청사 이전이 잘 마무리돼 도민의 안전을 제대로 책임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번 제62회 소방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경기도 소방관 분들과 가족의 안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2024년 11월 8일(금)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저작권자 ⓒ 골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